자궁근종(자궁혹)

자궁근종, 수술없이도 쉽게 빠르게 치료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악성종양이 아니므로, 무조건 치료해야 되는 것은 아니며, 치료시에도 수술에 앞서 보다 쉽고 간편한 비수술적 하이푸치료를 우선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이란?

자궁근종이란 자궁의 근육층에 자라는 양성종양을 말합니다. 보통 가임기 여성의 30~ 50%가 겪는 다빈도 질환으로 악성종양(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은 매우 적으나, 여러가지 증상으로 여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임신과 출산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자궁혹 또는 자궁물혹이라고도 하지만, 난소물혹등과 혼동되므로 자궁근종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로는 Myoma, 혹은 Uterine Fibroids라고 합니다.

자궁근종 종류

자궁근종 원인

자궁근종은 의학적으로 그 원인이 명확히 밝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여성호르몬과 상당히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정도만 합의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유전적 요인 : 부모나 가족 중 자궁근종이 있으면 발생율이 높아집니다.
  • 비만
  • 붉은 육류, 인스턴트 음식등의 과잉섭취
  • 스트레스

자궁근종 증상

자궁근종은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도 상당히 많고, 특별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는 자궁근종 중 20~30%에 불과합니다. 아무런 증상이 없고, 크기가 크지 않다면, 대부분의 경우는 특별한 치료없이 정기적인 관찰만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고, 이로 인한 생활의 불편이 초래된다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통증 : 극심한 생리통, 골반통증, 성교통
  • 출혈 : 과다 생리, 부정출혈 및 이로 인한 심한 빈혈
  • 복부 압박 : 자궁근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발생위치로 인해 복부 압박감, 빈뇨, 변비
  • 복합 증상 : 무기력증 등

자궁근종 치료방법

01 약물적 치료 : 호르몬 주사 등 약물적 치료는 증상 완화 목적으로, 주로 수술이나 하이푸 치료를 보조하는 목적으로 쓰이며, 근본적 치료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02 수술적 치료 : 개복 수술 또는 복강경 수술 및 로봇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전신마취를 통해 시행되며, 3~5일정도의 입원기간과 10일정도의 회복기간, 절개부위가 완전히 아무는 데에는 4~6주 정도가 필요합니다.

03 하이푸 치료 :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적 에너지인 초음파를 한 점에 집속시켜 근종만 괴사시키는 치료법으로, 전신마취/절개/봉합/출혈이 없고, 시술이 간편한 장점이 있어 최근에 많이 선호되는 치료법입니다.

원래 암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하이푸 기술은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까지 치료범위가 확대되어 왔으며, 2013년 그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았습니다.

하이푸 치료는 전신마취, 절개나 봉합, 출혈이 없으며, 시술이 간편하여 바쁜 현대 여성에게 선호되고 있습니다.

자궁근종치료, 왜 강남권산부인과일까요?

권용일박사님이 직접 진단, 치료, 사후관리 합니다

카톨릭의대 조교수, 한림대 의대 산부인과 교수를 역임하시면서 각종 여성암을 비롯한 고난이도 수술과 치료를 해오신 권용일박사의 경험과 실력으로 치료합니다.

복강경 도입 1세대 , 로봇 수술 1세대로 우리나라 여성질환 치료기술의 발전을 선도해 오신 권용일 박사님이 하이푸 치료와 자궁근종 치료도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하이푸의 치료효과와 안전성, 두대의 첨단 맞춤형 하이푸로 달성합니다.

하이푸도 기종에 따라 특성과 장점이 다릅니다. 높은 출력의 고효율 파워하이푸로 더 높은 치료효과를, 초점이 작고 세밀한 정밀하이푸로 하이푸 부작용을 최소화합니다.
치료효과와 안전성의 달성을 위한 강남권산부인과만의 노력과 투자입니다.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더 나은 치료법을 연구합니다.

자궁근종치료, 병원을 선택하는 방법

자궁근종은 무조건 치료해야 하는 질환도 아니지만, 마냥 무시할 수 있는 질환도 아닙니다. 또한 어떤 증상이 있다고 해서, 이 증상이 자궁근종이 아닌 다른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시기, 치료방법, 임신 또는 폐경과의 관계 등을 정밀하고 실력있는 진단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자궁근종 병원 제대로 고르는 법>

자궁근종하이푸치료, 실손보험 적용을 위한 안내

자궁근종 하이푸 치료는 실손보험이 있으신 경우 적용이 되기에 비용 부담없이 치료에 전념하실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이 있으시면, 가입한 보험의 약관에 따라 본임부담금 비율이 달라지니 이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며 보통은 90%를 실손보험에서 부담하게 됩니다. 강남권산부인과에서는 실손보험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를 언제든지 제공하니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