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버튼

자궁근종(자궁혹)

자궁근종, 수술없이도 쉽게 빠르게 치료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악성종양이 아니므로, 무조건 치료해야 되는 것은 아니며, 치료시에도 수술에 앞서 보다 쉽고 간편한 비수술적 하이푸치료를 우선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에 대해 꼭 알아야 할 10가지 사실 - 1편
자궁근종에 대해 꼭 알아야 할 10가지 사실 - 2편

자궁근종이란?

자궁근종이란 자궁의 근육층에 자라는 양성종양을 말합니다. 보통 가임기 여성의 30~ 50%가 겪는 다빈도 질환으로 악성종양(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은 매우 적으나, 여러가지 증상으로 여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임신과 출산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자궁혹 또는 자궁물혹이라고도 하지만, 난소물혹등과 혼동되므로 자궁근종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로는 Myoma, 혹은 Uterine Fibroids라고 합니다.

자궁근종 종류

자궁근종 원인

자궁근종은 의학적으로 그 원인이 명확히 밝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여성호르몬과 상당히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정도만 합의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유전적 요인 : 부모나 가족 중 자궁근종이 있으면 발생율이 높아집니다.
  • 비만
  • 붉은 육류, 인스턴트 음식등의 과잉섭취
  • 스트레스

자궁근종 증상

자궁근종은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도 상당히 많고, 특별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는 자궁근종 중 20~30%에 불과합니다. 아무런 증상이 없고, 크기가 크지 않다면, 대부분의 경우는 특별한 치료없이 정기적인 관찰만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고, 이로 인한 생활의 불편이 초래된다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통증 : 극심한 생리통, 골반통증, 성교통
  • 출혈 : 과다 생리, 부정출혈 및 이로 인한 심한 빈혈
  • 복부 압박 : 자궁근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발생위치로 인해 복부 압박감, 빈뇨, 변비
  • 복합 증상 : 무기력증 등

자궁근종 치료방법

01 약물적 치료 : 호르몬 주사 등 약물적 치료는 증상 완화 목적으로, 주로 수술이나 하이푸 치료를 보조하는 목적으로 쓰이며, 근본적 치료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02 수술적 치료 : 개복 수술 또는 복강경 수술 및 로봇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전신마취를 통해 시행되며, 3~5일정도의 입원기간과 10일정도의 회복기간, 절개부위가 완전히 아무는 데에는 4~6주 정도가 필요합니다.

03 하이푸 치료 :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적 에너지인 초음파를 한 점에 집속시켜 근종만 괴사시키는 치료법으로, 전신마취/절개/봉합/출혈이 없고, 시술이 간편한 장점이 있어 최근에 많이 선호되는 치료법입니다.

원래 암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하이푸 기술은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까지 치료범위가 확대되어 왔으며, 2013년 그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았습니다.

하이푸 치료는 전신마취, 절개나 봉합, 출혈이 없으며, 시술이 간편하여 바쁜 현대 여성에게 선호되고 있습니다.

자궁근종치료, 왜 강남권산부인과일까요?

권용일박사님이 직접 진단, 치료, 사후관리 합니다

카톨릭의대 조교수, 한림대 의대 산부인과 교수를 역임하시면서 각종 여성암을 비롯한 고난이도 수술과 치료를 해오신 권용일박사의 경험과 실력으로 치료합니다.

복강경 도입 1세대 , 로봇 수술 1세대로 우리나라 여성질환 치료기술의 발전을 선도해 오신 권용일 박사님이 하이푸 치료와 자궁근종 치료도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하이푸의 치료효과와 안전성, 두대의 첨단 맞춤형 하이푸로 달성합니다.

하이푸도 기종에 따라 특성과 장점이 다릅니다. 높은 출력의 고효율 파워하이푸로 더 높은 치료효과를, 초점이 작고 세밀한 정밀하이푸로 하이푸 부작용을 최소화합니다.
치료효과와 안전성의 달성을 위한 강남권산부인과만의 노력과 투자입니다.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더 나은 치료법을 연구합니다.

자궁근종치료, 병원을 선택하는 방법

자궁근종은 무조건 치료해야 하는 질환도 아니지만, 마냥 무시할 수 있는 질환도 아닙니다. 또한 어떤 증상이 있다고 해서, 이 증상이 자궁근종이 아닌 다른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시기, 치료방법, 임신 또는 폐경과의 관계 등을 정밀하고 실력있는 진단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자궁근종 병원 제대로 고르는 법>

자궁근종하이푸치료, 실손보험 적용을 위한 안내

자궁근종 하이푸 치료는 실손보험이 있으신 경우 적용이 되기에 비용 부담없이 치료에 전념하실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이 있으시면, 가입한 보험의 약관에 따라 본임부담금 비율이 달라지니 이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며 보통은 90%를 실손보험에서 부담하게 됩니다. 강남권산부인과에서는 실손보험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를 언제든지 제공하니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 치료법 더 알아보기

• ㆍ(현) 강남권산부인과 대표원장
  • ㆍ(현) 대한하이푸연구회 회장
  • ㆍ(현) 한국임상질량분석 연구회 회장
  • ㆍ한림대학 강동성심병원 산부인과 교수
  • ㆍ가톨릭의대 성모병원 산부인과 조교수
자세히보기
  • ㆍ(현) 강남권산부인과 원장
  • ㆍ서울성모병원, 은평성모병원 산부인과 교수
  • ㆍ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장
  • ㆍ가톨릭의대 산부인과학교실 교수
  • ㆍ가톨릭의대 산부인과학교실 부교수
  • ㆍ가톨릭의대 산부인과학교실 조교수
  • ㆍ가톨릭의대 산부인과학교실 임상강사
자세히보기

강남권산부인과는 대학교수 출신 의료진이
풍부한 진료경험 및 연구를 바탕으로
자궁질환에 대한 비수술치료부터 수술치료까지
차별화된 맞춤형 진료를 시행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사의 수준경험의 깊이입니다.

권산부인과의 의료진은 대학병원 교수를 역임하면서, 수많은 고난이도 여성암과
여성질환을 치료해왔습니다. 복강경 1세대, 로봇수술 1세대의 비교하기 힘든
임상경험과 연구경력을 토대로, 산부인과의 첨단 의료의 도입과 확산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25년

대학병원
    교수 경력

• 32년

여성질환, 여성암 등을 포함한
    고난이도 수술집도 경력

• 100여편

연구논문
    집필

• 420례 이상

로봇수술 1년내 달성
    (2022년 8월말 기준)

• 1세대

복강경, 로봇수술
    도입확산 선도

환자를 위한 투자에는 아낌이 없습니다.

강남권산부인과는 오직 환자의 건강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장비에 환자를 맞추지 않고 환자에 장비를 맞춰야 한다는 철학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첨단 수술 장비 도입은 물론 [각종]초음파장비, 수술실 안전관리 시스템 등
치료효과와 안전을 위한 최선의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강남권산부인과에서는 비용보다는 환자가 우선입니다.